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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 공부 기록소

Flutter 공부 기록 7

by riddleuscode 2023. 6. 19.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한번 돌려보려고 했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이 낮아서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최신 버전으로 교체했습니다.

 

 

 

 

여길 누르면 에뮬레이터를 실행시킬 수 있는데, 저는 이미 만들어둔게 있어서 그것을 사용하겠지만,

없으시면 새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없으시면 create device를 누르시고 원하시는 기종을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pixel 4 API 30을 사용합니다.

프로젝트 생성된 직후의 코드를 실행시키면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import문과 main을 남겨두고 모든 코드를 지워보겠습니다.

main은 가장 먼저 실행되는 부분이고, 그 안에서 runApp을 새로 작성할 것입니다.

저도 처음이니까 일단은 책을 따라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설명을 그대로 써보자면

MaterialApp: 머터리얼 디자인 기반의 위젯들을 사용하게 해준다.

Scaffold: 머터리얼 위젯 다음으로 위치하며, 화면 전체를 차지한다. UI관련 특수 기능을 제공한다.

일단 여기까지가 기본 설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쓴 문구가 좌측 상단에, 잘 안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죠? 이걸 중앙으로 옮겨보겠습니다.

body에 바로 Text를 넣었던 것을, Center로 바꾸고 그 안쪽에 child를 만들면서 Text를 넣었습니다.

 

이번에는 실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해볼건데, 

저는 이미 안드로이드로 해봤기 때문에 간단히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스마트폰과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는 USB가 필요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주세요. (보통 '개발자 옵션' 버튼을 10번정도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Tools -> sdk manager -> 검색창에 Android SDK 검색후 해당 메뉴가 뜨면 클릭

-> SDK Tools탭의 Google USB Driver 체크 -> OK

 

이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주겠습니다. 각 연결 부위는 컴퓨터의 USB포트와 스마트폰의 충전부분 입니다.

이제 다시 프로젝트 창으로 돌아와보면 main.dart 좌측에 해당 기기명이 뜰텐데, 그러면 초록색 실행 버튼을 클릭해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번 글은 일찍 끝내고, 다음 글에서 여러가지 위젯을 사용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고:

기본적으로 하루에 글을 하나씩 올리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오늘처럼 개인 사정으로 가끔 글을 못쓰거나, 짧게 마무리 짓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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